영양상담프로그램 > 칠곡군립노인요양병원

프로그램
영양상담프로그램
영양관리를 통하여 빠른 질병치료 및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칠곡군립노인병원 영양실
영양실에서는 영양사에 의해 어르신의 질병과 영양 상태에 맞는 적절한 영양관리를 통하여 빠른 질병치료 및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또한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퇴원 후에도 일상생활로 복귀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영양상담 및 교육을 수행합니다.
거동이 불편하시고 언어표현능력이 저하되신 어르신들을 위해 매끼 식사회진을 통한 지속적인 영양관리를 수행합니다.
영양실의 역할 목표는 최상의 환자급식 및 임상영양 서비스를 통해 환자의 영양 상태를 개선시키고 질병의 치료 효과를 높이는 데 있습니다.
재원 어르신 급식영양관리
전산을 이용한 전문화된 식사처방관리를 통해 환자의 영양 상태와 질병에 따른 정확하고 다양한 식사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해진 환자의 기호를 충족시키고자 계속적인 환자식 메뉴 개발과 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질병치료에 효과적이면서 어르신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식단과 기호 식품 등의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병원의 식사메뉴는 어르신들의 기호도를 고려한 전통식 중심의 차별화된 메뉴로 제공됩니다. 다양한 조리법으로 어르신들의 소화흡수를 돕기 위해 노력합니다. 어르신들의 치아 상태에 맞추어 부찬의 형태를 일반식과 다진식과 갈은식으로 폭넓게 제공 하고 있습니다. 또한 후식종류의 다양화로 과일 및 음료의 섭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환자급식의 식재료 구매조달은 병원급식 전문업체에서 조달하고, 조리, 배식 및 식기 세정 등의 업무는 조리사들이 시행합니다.
이달의 식단